의학용어 RM IM NS GS ENT

반응형

의학용어 RM, 의학용어 IM, 의학용어 NS, 의학용어 GS, 의학용어 ENT 모두 병원에서 특정과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각각에 대해서 간단하게 어떤과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의학용어 RM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재활치료를 포함하여 다방면의 치료를 시행하는 과입니다.

의학용어 RM = Rehabilitation Medicine

'재활의학과' 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재활의학과는 정형외과적인 손상, 신경학적인 손상 등 여러가지 외상이나 질병에 의한 손상 이후에 정상적인 기능의 회복을 돕고 일상생활의 질을 높여줄수있는 여러가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과입니다.

예를들어 뇌졸중 이후에 떨어진 하지의 근력을 호전시키기 위해 약물적인 치료와 더불어서 물리치료등 다방면의 치료를 통해 회복을 돕는것과 같은것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2. 의학용어 IM

 

의학용어 IM = Internal Medicine

'내과' 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내과는 보통 수술적 치료이외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과이고, 내과 안에서도 다양한 계통으로 나뉘어집니다.

소화기내과, 호흡기내과, 신장내과, 감염내과, 류마티스내과, 혈액종양내과, 내분비내과 등 다양한 분과가 존재하며 각각 전문화된 분야에서 다양한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의학용어 NS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뇌, 척수 등 중추신경계를 비롯한 다양한 신경학적 외과적 수술을 담당하고 있는 과입니다.

의학용어 NS = Neurosurgery

'신경외과' 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신경외과란 보통 뇌나 척수 등 중추신경과 관련되어 수술적인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과인데요.

신경계의 외과적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만큼 뇌수술 등 어려운 수술이 많고 수술기간도 길며 수련생활도 힘든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 의학용어 GS

 

의학용어 GS = General Surgery

'일반외과' 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폭넓은 수술을 담당하는 과이며 식도나 위, 장, 간이나 담낭 등 소화기 계통의 외과적 수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 성형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등 다양한 전문분야로 독립된 다른 외과를 제외한 일반적인 외과를 의미합니다.

 

5. 의학용어 ENT

 

의학용어 ENT = Ear, Nose, and Throat

'이비인후과' 를 지칭하는 의학용어입니다.

귀와 코, 인두와 후두 등 목, 머리와 목쪽의 두경부를 모두 담당하고 있는 과입니다.

내과적 치료와 외과적 치료가 모두 중요하며 전문화된 분과로서 다양한 질환을 보는 과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